책) 당신의 삶에 명상이 필요할 때

 

세상을 살다보면 다양한 힘든 일을 겪는다. 물론 나름 평탄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도 다수이다.

 

많은 사람들은 TV에서나 보던, 나에게는 절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던 일을 겪는다. 가족이 교통사고에 죽거나, 사업에 실패해서 감당할 수 없는 빚을 지기도 하고, 몹쓸 병에 걸려 건강을 잃거나, 사고로 불구가 되기도 한다.

 

시간이 항상 약은 아니다. 시간이 흐른다고 치유되지 않는 것들도 많다. 단기적으로 입은 상처는 시간이 흐르면 잊게 되겠지만, 불행의 요인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 남아있다면 시간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이런 경우 우리는 치유할 수 있을까? 끔찍한 상황을 변화시키기 힘든 상황에서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감당할 수 없는 수준의 불행, 답도 없는 상황 속에서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

 

명상은 우리의 마음을 치유해주는 수단 중 하나다. 명상을 제대로 수행한다고 우리의 마음은 달라진다.

 

저자는 앤디 퍼디컴이라는 영국인으로, 아시아를 전전하며 절에서 명상을 배웠다. 그 또한 끔찍한 일을 겪은 적이 있으며, 마음의 치유와 안정을 원해왔다.

 

이 책은 그의 수년간의 명상을 통해 겪은 심적 정신적 변화를 재미있게 풀어낸 책이다.

 

나는 명상을 꾸준히 하지는 않았지만 16년 전에 시작했다. 단전 호흡도 그 때부터 항상 하려고 노력해왔는데 명상과 단전 호흡은 닮은 점이 많은 것 같다.

 

명상은 마음의 안정과 평화에 큰 도움을 주는 것은 분명하다. 또한 치유의 강력한 도구이기도 한 것은 분명하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라임오렌지나무 감상문  (0) 2023.03.03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